캐스퍼 2주동안 타 본 후기(+장점, 단점)

캐스퍼 2주동안 열심히 탔네요 벌써 2천키로가 눈앞에..! 포항~부산을 왔다갔다하면서 시내주행 고속도로 주행 다양하게 해봤습니다.

장점 단점을 주관적으로 적어봤으니 캐스퍼를 구매해보신다면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장점

1. 디자인이 예쁘다

확실히 디자인이 예쁘고 동글동글하니 귀여워요. 데이라이트 들어오는거도 귀엽고 차 자체도 둥근 부분이 많아서 귀여운 포인트가 많아서 아주 마음에 듭니다! 개인적으로 파란색을 좋아해서 외장 내장 컬러 블루를 선택했더니 마음이 편안해지네요. 실내등도 예쁜거 한몫해요!

2. 시야가 높다

물론 캐스퍼는 경차입니다! 확실히 경차에요ㅋㅋㅋㅋ 하지만 시야가 높아서 운전할때 쾌적한 느낌이에요 처음 레이 탔을때 진짜 그 개방감이 엄청났는데 그정도는 아니지만 확실히 개방감이 느껴집니다(사실 레이 개방감은 경차에서 좀 과한 느낌이었어요.)

3. 출력이 확실히 기존 경차와 다르다

터보 엔진을 장착하니 역시 주행 느낌이 달라요! 쭈욱 나가는 느낌이라서 고속 운전에도 밀리지 않는 느낌입니다 고속 주행시에 다른 경차들은 체감상 고속이라는게 확 느껴져서 조금 무서운? 느낌인데 캐스퍼는 고속이라는 느낌이 기존 경차보다는 덜 느껴져요 좀더 안정적인 느낌입니다

4. 여러가지 기능이 많아서 좋다

확실히 기능은 많을수록 좋아요. 차선유지 차선보조 크루즈 등등 정말정말 알차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속도로에서 차선유지+보조+크루즈 쓰니까 연비 19.8까지 찍었어요..! 주행할때 어느정도 긴장을 덜어주는거 같아서 확실히 좋다는게 느껴져요ㅎㅎ 블루링크도 빼먹을수없죠! 블루링크로 시동 차문 차 상태 다 체크되니까 너무 편해요 집에서 시동켜고 주차장가면 알아서 예열되어있어요

단점

1. 생각보다 소음이 크다

쏘카로 논터보 캐스퍼 탈때는 몰랐어요.. 엔진 소음이 생각보단 큽니다..! 거의 디젤인줄 알았어요ㅋㅋㅋㅋㅋ 예열 후열 모두 필요합니다 시동걸면 rpm이 1.5까지 올라가서 왕왕거려요. 그래서 한 2-3분정도 기다리면 0.8까지 내려와서 그때 운전을 시작해요 그리고 경차는 경차입니다 가격이 비싸다고 윗급으로 생각하시면 안돼요 경사 올라갈때 소음 당연히 있고 아반떼랑 느낌이 다릅니다 3기통은 3기통이라고 생각하시고 타야해요..!

(아 그리고 확실히 고급유가 효과가 있어요! 처음에 일반유 가득 넣고 운행하다가 고급유로 이제 완전 바꿨는데 확실히 소음 진동이 줄어들었어요 한 반정도 줄어든 느낌이에요)

2. 페달을 깊게 눌러야한다

브레이크가 좀 밀리는? 느낌이 있어요 콱 밟히는게 아니라 좀 깊게 페달을 눌러야 브레이크가 잡혀요! 시트 조절을 잘해놓으면 상관없긴한데 그래도 은근 신경쓰여요 특히 꽉막힌 출퇴근 시내주행일때 스마트크루즈가 아니라서 긴장하고 있어야해요ㅠ

그리고 이건 페달과는 조금 별개인데 초반 가속이 좀 느려요 30키로까지는 생각보다 천천히 가속됩니다 스파크보다 초반가속은 느려요 고속은 시원하게 가속되니까 걱정안해도됩니다.

3. 조수석 공간이 좁다

뒷자리는 시트 자체가 조금 높아서 좁다는 느낌까지는 아닌데 조수석은 뭔가 좁다는 느낌이 확 들어요 일단 아빠다리 못합니다.. 모닝 스파크도 아빠다리 하면 하는데 캐스퍼는 안되네요ㅠㅠ 아반떼cn7에 그 조수석 판넬? 그거 있어서 아빠다리 못하는 느낌이에요 근데 그거보다 더 좁다는점..! 외관 딱보면 진짜 경차 폭에 높이만 늘렸구나 바로 아실거에요ㅋㅎㅋㅎ

4. 조도센서가 둔하다

오토라이트 정말정말 편리한데 이게 참 맘처럼 되진 않더라고요. 그늘진곳에서 켜지는건 이해되는데 역광에서 켜지는건 좀 너무하지않니,,, 한낮에 오토라이트 켜지고 계기판 내비 다크모드되고 가끔 정신없기도 해요ㅋㅋㅋㅋㅋ 그래도 터널에서 딱 켜지고 시동끄면 꺼지고 하는건 좋아요.